얼마나 많은 대행사를 보유하고 있나요?

Napsal(a) New Christian Bible Study Staff (Strojově přeloženo do 한국어)
  
paths in woods

우리 자신의 영적 재탄생에 얼마나 많은 선택권이 있을까요?

간단히 말하자면, 많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가 결정합니다.

행동하는 힘은 일종의 전기 회로의 전력과 같습니다. 그것은 주님으로부터 오는 것이며,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행동하는 힘을 포함하여 모든 것을 창조한 힘입니다. 우리는 그 힘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무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연결된 힘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는 무엇이 결정할까요? 우리에게는 의지와 이해력이라는 두 가지 '능력'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능력은 함께 작용합니다. 둘 다 흥미로운 조합입니다.

동물에서도 이 두 가지 능력을 볼 수 있습니다. 동물의 의지, 즉 동물이 원하고 사랑하고 의도하는 것 중 일부는 본능적입니다. 본능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는 형성되거나 훈련될 수 있습니다. 고등 동물은 적어도 어느 정도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본능적 지식의 기반에서 학습된 지식의 저장소로 개들의 이해력도 성장합니다. 개는 사람에 대한 사랑을 키우며 '쿠키', '산책', '자동차', '앉아' 등의 단어를 배웁니다.

인간은 이러한 능력에 불연속적인 도약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육체적 삶과 얽힌 영적 삶이 있습니다. 우리는 "영적 힘" 회로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불멸의 영혼이 있습니다. 우리는 유한하지만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문제는 영적인 힘과 함께 영적인 책임도 따른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태어날 때 각자 고유한 의지와 이해력, 즉 우리가 좋아하는 것과 이해하는 것이 혼합된 고유한 '성격'을 갖게 됩니다. 갓난아기일 때는 이러한 것들 대부분이 아직 잠재적이고 미발달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머니와 아버지, 우유, 따뜻하고 안전한 것을 사랑하고, 수유하는 방법과 관심을 받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그리고 성장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며 사랑이 구체화됩니다. '내 방식대로' 행동하는 것이 일반적인 '끔찍한 두 살'에 도달하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얼마나 많은 선택권을 가지고 있나요?

새로운 기독교 가르침에서 중생, 즉 영적 거듭남과 변화의 과정에서 우리의 선택권은 중요하지만 항상 주님의 능력과 함께 합니다.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는 주님의 부르심에서 볼 수 있듯이 주님은 우리를 회개와 새로운 삶의 방식으로 부르십니다(마가 복음 1:15). 새 기독교 교리는 진정한 중생의 능력은 오직 주님으로부터 온 것이지만, 각 사람은 회개를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악을 죄로 여기며 진리에 따라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을 더욱 명확히 합니다(참된 기독교 330, 주님의 신성한 섭리 148-151).

주님은 진리, 선에 대한 갈망, 영적 힘 등 모든 수단을 제공하시지만 우리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반응하고 행동할지 여부를 선택할 자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길을 준비하고, 길을 곧게 만들고, 장애물을 제거해야 하지만, 영적인 삶을 위한 실제적인 정화와 치유, 능력 부여는 우리 안에서 주님이 하시는 일입니다(누가 복음 4:18-19, 천국의 신비 8388, 8393). 이는 사람들이 치유를 위해 주님께 나아갔을 때, 그들의 주도권은 필수적이었지만 치유 자체는 주님으로부터 온 사례와 유사합니다.

중생은 파트너십입니다. 우리의 선택권은 주님께로 향하고 악에 저항하며 진리대로 살기로 자유롭게 선택할 때 행사되지만, 내면의 삶의 변화는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우리와 함께 일하시며 우리의 기꺼이 협력할 때만 이루어집니다(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지혜 114, 주님의 신성한 섭리 99). 문을 열 수 있는 스위치의 힘조차도 주님으로부터 나옵니다.

우리가 결정을 내리고, 전원을 켜고, 스위치를 던지면 주님이 들어오십니다. 하지만 우리는 변덕스럽습니다. 몇 분 후 다시 이기심이 지배하게 되고 우리는 문을 닫아버립니다. 그러다가 무언가가 우리를 더 나은 본성의 일부로 이끌면 다시 문을 열게 됩니다. 앞뒤로,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우리는 선과 악을 향한 장기적인 경향을 가지게 되고, 우리의 지배적인 사랑은 더욱 확고해집니다. 하지만 우리가 악을 향해 나아가고 있더라도, 우리의 삶을 돌이킬 수 있는 힘은 여전히 존재하며, 우리가 그것을 찾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살며 그는 나로 더불어 살리라." 요한계시록 3:20.